기사 메일전송
류혜진 서천군정보화농업인연구회장, ‘농식품홍보 유튜브’ 최우수상 - 류 회장 “유튜브 시작 후 상품 문의 50% 늘어 조건한 사회2부
  • 기사등록 2020-08-05 00:20:56
기사수정


▲ 서천군 류혜진 회장, ‘농식품홍보 유튜브’ 최우수상 (사진 좌측 두번째 류 회장)


13회 충남 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서천군 정보화농업인연구회 류혜진 회장이 농식품홍보 유튜브 영상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남정보화농업인연합회에서 급변하는 정보화 기술 환경에 농업을 적용하기 위해 주최하는 대회로, 온라인 마케팅 능력 향상에 두각을 나타낸 우수농업인을 시상한다.

 

최우수상을 받은 류혜진 회장은 김 가공업체인 해맞이식품의 대표로, SNS 채널 유튜브를 통해 서천 김의 우수한 품질과 뛰어난 맛을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류 회장은 서천 김의 특징, 레시피 등을 소개하고 직접 먹어보는 콘텐츠를 통해 마케팅 효과, 홍보물의 스토리 창의·논리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류혜진 회장은 유튜브를 통한 마케팅에 관심을 갖고 있었는데, 서천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튜버 교육을 들으며 많은 도움이 됐다상품 관련 문의가 약 50% 늘며 유튜브 마케팅 효과를 실감하고 있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코로나19 이후 농업인 정보화 교육, e-마케팅 교육 등을 진행하며 농업인의 소비패턴 변화 적응을 지원하고 농가 소득향상 기회를 마련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또한, 비대면 마케팅 능력 배양을 위해 지난 6농튜버(농업인 유튜버)’ 양성 교육에 이어 8월 현재 농튜버 심화 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31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