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창군 ‘성공귀농 행복귀촌 박람회’ 참가 김문기
  • 기사등록 2020-08-10 21:45:54
기사수정




고창군이 지난 6일부터 3일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에 참가했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지역 방문이 어려운 수도권 도시민을 대상으로 전문상담, 귀농귀촌 정책 안내, 고창 농특산물 전시 등을 진행했다.

 

또 귀농귀촌 희망자들에게 교육프로그램, 임시거주시설, 지원정책 등 필수 정보를 제공하고, 귀농 선배로서 겪었던 시행착오, 농촌지역 적응의 어려움 극복방법 등 현실적인 조언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고창군은 2007년 전라북도 최초로 귀농인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영농정착금 및 농가주택 수리 지원 등 적극적인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추진해왔다.

 

또 통계청 발표자료에 따르면 고창군은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귀농인이 가장 많이 정착하는 곳 5위로 발표돼 귀농귀촌하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 있어, 수많은 예비귀농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고창군은 멘토단 운영,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등 특화된 귀농귀촌 정책을 펴면서 귀농자들의 초기 실패를 줄이는 데 집중한 점이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복분자를 비롯한 수박, 멜론, 체리, 땅콩 등 다양한 특화작목의 재배지로 각광 받고 있어, 열정 가득한 예비 귀농인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고창군 귀농귀촌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귀농귀촌 홍보활동을 통해 도시민에게 고창을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37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