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광적 행복마을관리소, 안전안심마을 순찰활동 실시 조재오
  • 기사등록 2020-09-29 12:34:43
기사수정



 양주시 광적 행복마을관리소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역 위험요소를 점검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안심마을 순찰활동을 본격 실시한다.

 

행복마을관리소는 노후화된 주거취약 구도심 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주민 불편해소를 위해 생활밀착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동네 관리소다.

 

이번 활동에는 양주경찰서, 광적파출소, 외국인자율방범대 등으로 구성된 10여명의 순찰대원들이 가납리 일대의 골목, 공터, 상점가 등 안전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야간순찰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순찰 이후에도 지역 내 범죄 발생 우려 지역을 중심으로 광적파출소와 연계한 합동 순찰활동을 적극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행복마을관리소는 마을 내 생활불편요소를 해결하고 주민들을 결집하는 거점이라며 명절을 맞아 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주민이 편안한 추석을 보낼 수 있도록 쾌적한 마을환경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적 행복마을관리소는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해 코로나19 방역, 안전순찰, 불법촬영카메라 단속 등 안심마을사업을 비롯해 도시재생사업과 관련한 지역자원조사, 주민주도형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마을 휴게실 건립 등 다양한 주민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38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