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윤완수, 이하 한결원)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으로 명절 선물 및 음식을 저렴하게 준비할 수 있다고 17일 밝혔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전국 전통 시장 및 상점가에서 쓸 수 있는 제로페이 연계 모바일 상품권으로, 10%의 구매 할인율을 제공한다. 소득공제 및 자동 영수증 발행이 가능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구매 및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제로페이 모바일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는 페이 앱 및 은행 앱에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구매한 뒤, 가맹점 QR 코드를 카메라로 인식해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된다. 결제 수단을 실물로 주고받을 필요가 없어 안전하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최근 코로나19로 증가한 비대면 결제를 위해 온라인 결제도 지원한다. △이지웰 온누리전통시장몰 △e경남몰 △온누리굿데이 △가치삽시다 △놀장(놀러와요 시장) 등에서 각 지역 대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놀장과 위메프오는 전통 시장 배달 앱으로 과일·육류·생선뿐 아니라 떡·핫도그 등 각 전통 시장의 대표 먹거리를 배달 주문할 수 있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과 연계돼 할인은 덤이다.
추석 명절에 수산물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을 통해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할 수 있다.
수산대전 상품권은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 가운데 수산물 판매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20%의 할인율을 제공한다.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가락수산시장 △수협강서수산물도매시장 △구리수산물시장 등 유명 수산 시장에서도 쓸 수 있어 제철 대하, 대게, 킹크랩 음식 준비는 물론 멸치 세트 등 선물 준비에도 제격이다.
각 지방자치단체가 발행하는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도 명절 준비 장보기에 활용하면 현명한 소비가 가능해진다.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은 최대 10%의 구매 할인율을, 대한민국 농할상품권은 30% 구매 할인율을 제공한다.
농할상품권은 △경동시장 △청량리청과물시장 △마장동축산물시장 △구포축산물도매시장 △인천축산물시장 등 청과물 시장과 축산물 시장 내 가맹점에서 쓸 수 있어 명절 준비 과일, 한우 선물 세트를 구매할 때 안성맞춤이다. 온누리전통시장몰과 온누리 굿데이 등 온라인 몰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함까지 갖췄다.
현재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대한민국수산대전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구매 및 사용이 가능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페이코 △핀트 △핀크 △티머니페이 △슬배생 △010제로페이 △유비페이(UBpay) △올원뱅크(농협) △BNK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우리원뱅킹(우리은행) △IM샵(#)(대구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강원상품권 △춘천사랑상품권 △경남지역상품권 △창원 누비전 △전남상품권 △신한SOL △시럽월렛 등 24개다.
상품권은 △5000원권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10만원권 등 다양한 권종으로 발행돼 원하는 금액에 따라 구매할 수 있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에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대한민국수산대전 상품권, 대한민국 농할상품권 등을 활용하면 슬기로운 명절 음식 준비가 가능하다”며 “소비자는 할인을, 농가와 전통 시장 상인들에게는 힘이 되는 상생 소비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 시내버스 파업 D-1…시, 지하철 늘리고 무료 셔틀버스 투입
[뉴스21 통신=추현욱 ]서울시가 버스 파업 대비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송대책 가동에 돌입한다.시는 시내버스 노동조합이 오는 13일 첫차부터 파업을 예고함에 따라 신속히 교통 대책을 추진하고, 노·사간 합의 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등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12일 밝혔다.서울 시내버스 노사가 파업 예고일을 하...
인건비 절감나선 4대 은행...작년에만 2천명 은행 떠나
[뉴스21 통신=추현욱 ]작년 KB국민·신한·하나·우리은행 등 4대 은행의 신규 채용은 3년 연속 감소한 반면, 희망퇴직자는 5년 내 최대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지털과 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은행들이 선제적으로 인건비를 감축하면서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지난 12일 금융권에 따르면 2025년 4대 은행에.
위고비, "살만 빼주는 게 아니었네"…심혈관 보호 효과 확인
[뉴스21 통신=추현욱 ]유명 비만치료제 위고비(세마글루타이드)가 심혈관 질환을 동반한 과체중·비만 환자에게 강력한 심혈관 보호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심혈관 보호 효과는 경쟁 약물인 마운자로보다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12일 제약바이오 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진료 현장에서 수집한 환자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위..
영산강유역환경청, 재생에너지 기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 자립형 마을 조성
영산강유역환경청은 범정부적으로 추진중인 ‘햇빛소득마을’조성과 병행하여 영산강·섬진강수계 상수원관리지역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선도하는 ‘27년 주민지원 특별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특별지원사업은 상수원관리지역 지정·관리로 토지 이용 등에 규제를 받는 지역을 대상으로, 순천시 등 8개 지자체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작은전시‘칼돌, 용신, 물당기기’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은 오는 6월 12일까지 전시관 내 테마전시실에서 작은전시 ‘칼돌, 용신, 물당기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작은전시’ 형태의 기획전으로 마련됐다. 전시에는 지역의 대표적인 수리시설인 약사동제방유적과 연계해, 울...
울산시농업기술센터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추진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농업기술센터가 2026년 새해를 맞아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한 농업 신기술 보급에 나선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총 4억 4,1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2026년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보급되는 신기술은 모두 5개 분야, 7개 사업이다. 분야별로는 ▲원예 분야에서 ‘..
연 8,000건 이용‘안심무인택배함’, 남구 생활밀착형 서비스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가 운영 중인 ‘안심무인택배함’이 주민 생활 편의를 높이는 실효성 있는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로 자리 잡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남구 안심무인택배함은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한 시책 중 하나로 2019년부터 시행 중인 사업이다. 현재 남구 공공시설에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