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문화공연으로 뜨거운 토요일 - 장당도서관 청소년 북 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6 13:16:00
기사수정

 

▲ 북 콘서트     © 이정수

청소년 대상 밴드 공연과 독서정보로 진행된 북 콘서트 놀자가 평택시립 장당도서관(관장 박천수)에서 지난 22100여 명의 시민, 청소년과 함께 성황리에 개최됐다.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겨울비와 함께 한 이 날 행사에는 싱어송 라이터 뮤지션의인맨의 축하 오프닝 공연, 북 콘서트놀자공연, 영화플립상영 등이 함께 진행 됐다.

 

평택 북부지역 청소년들의 재능기부 밴드공연과 장당도서관 사서들이 공연 내용과 관련하여 추천한 도서, 예술작품 등의 문화 콘텐츠 정보가 6가지 주제로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치유’, ‘좋은 관계’, ‘설렘’, ‘꿈과 평화’, ‘십대의 사랑과 성의 심리학’, ‘열정6가지 주제들이 선정된 가운데 가수 에일리 ‘U&I’ 공연과 김범 작가의 소설공부해서 너 가져주인공 김별의 풋풋한 첫사랑을 대비하여 좋은 관계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알리샤 키스(Alicia keys)의 곡 걸 온 파이어(Girl on fire)’와 모리스 베자르의 발레 볼레로(Bolero)동영상 감상과 소다 마사히토의 발레 만화스바루열정이란 주제로 엮어 참석 시민들과 열정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다.

 

청소년들이 직접 연주하는 공연곡과 함께 사서 추천 책, 공연, 그림 등의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연계하여 진행한 이번 북 콘서트를 통해 도서관이 갖기 쉬운 딱딱하고 엄격한 이미지를 벗는 계기가 되기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한 장당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북 콘서트를 통해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곳’, ‘색다른 책의 맛을 느끼는 곳으로 새로운 눈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도서관 나들이를 적극 권장했다.

 

이번놀자북 콘서트는 지역 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평택 에녹 실용음악학원 재학생의 재능 기부와 무대협찬으로 함께 하여 겨울을 맞이하는 이 시기 훈훈한 이야기가 되고 있다.

 

올해 문을 연 장당도서관은 지역 문화예술가들과 함께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기획, 운영하고 있으며 재능 있는 지역예술가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작은 음악회 개최와 관련한 문의는 전화 031)8024-7465, 7466으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