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애리는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한라산 자락에 있는 자연생활 체험 공원이다. 휴애리 대표 축제로는 2월 ~ 3월 제주에서 봄을 가장 먼저 알리는 매화축제를 시작으로 4월 ~ 7월까지 공원 곳곳에서 수국과 산수국을 함께 볼 수 있는 수국축제 9월 ~ 11월 까지 가을 제주를 찾는 사람들에게 핑크핑크한 제주를 선물하는 핑크뮬리축제 11월 ~ 1월 까지 겨울 제주를 대표하는 동백축제가 열리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제주 여행시 꼭 방문해야하는 핫플레이스 관광지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공원 안에는 다양하고 예쁜 포토존들이 구성되어 있어서 핸드폰 충전은 필수이며, 축제 외에도 동물교감체험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인해서 커플이나 가족단위 관광객이 즐겨 찾고 있다.
매시간 정각, 인기절정 흑돼지야놀자 공연이 펼쳐지는데, 공연 30분 전에 공원을 입장하시면 원활하게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고 흑돼지와 거위의 공연을 보고 난후 또 다른 재미인 먹이주기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 외에도 어미흑돼지와 함께 있는 아기흑돼지를 직접 보고 만지면서 교감을 할 수 있다. 흑돼지뿐만 아니라 토끼, 제주마, 송아지, 염소등 다양한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며 가까이서 관찰할 수 있는 먹이주기체험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