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안산시 단원구 ‘따뜻한 그림책 도서관’ 개관식 이정수
  • 기사등록 2014-11-28 12:36:00
기사수정

 

▲ 안산시 단원구 따듯한 그림책 도서관 개관식     © 이정수

안산시 단원구의 아동과 지역사회를 위한 문화공간인 따뜻한 그림책 도서관20141124() 16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684-4 안산동부교회 1층 따뜻한 그림책 도서관에서 개관식을 진행하였다.

 

사랑으로 함께하는 공동체 슬로건 아래 국내와 해외의 생존, 건강, 교육 등으로부터 소외된 이웃들의 건강한 삶과 정당한 권리보호를 위하여 설립된 외교부 소관 사단법인 온해피NGO가 주최하고 평소 안산지역사회를 위한 문화 공간 조성에 관심을 가져온 안산동부교회가 1층을 어린이 도서관과 북카페 공간으로 개방하여 25일부터 운영된다.

 

이날 개관식은 도서관 관계자 및 안산시 단원구의 각 동장들과 많은 지역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였으며 도서관을 둘러보고, 북 카페의 커피를 시음하며 안산의 작은 도서관과 문화공간의 조성을 축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제종길 안산시장 부인 임미정 여사와 함께 온해피 NGO의 배인식 대표, 미리내 운동본부의 김기성 사무국장이 개관식을 축하 및 격려하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따뜻한 그림책 도서관은 북 카페와 함께 운영되어 안산시 단원구의 지역 아동들에게 독서환경을 제공함과 동시에 부모들이 안전한 공간에 아이를 맡기고 모임 및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회원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토요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아동교육프로그램과 문화강좌를 운영하여 지역사회가 참여하여 어우러지는 문화 공간 및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더불어 도서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하여 안산지역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을 나누고 의미 있는 봉사 참여가 가능하며 미리내 가게로 등록된 북 카페에서 누군가를 위하여 미리내는 작은 나눔의 실천이 이루어져 함께 행복하게 살아가는 나눔 문화 확산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8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