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토트넘, 이집트전 승리 이끈 손흥민 조명
  • 박영숙
  • 등록 2022-06-16 18:04:36

기사수정


▲ 사진=손흥민 페이스북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 홋스퍼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 국가대표팀에서 맹활약한 손흥민의 활약을 조명했다.


토트넘은 15일(한국시간) 홈페이지에서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종료 후 각자 국가대표팀에서 활약 중인 선수들을 소개했다.


손흥민이 제일 먼저 소개됐다.


토트넘은 지난 14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이집트전을 언급하며 "손흥민이 이집트와 경기에서 인상적인 4-1 승리를 거두는 데 공헌하며 A매치 기간을 마무리했다"고 전했다.


이어 "손흥민은 주장 완장을 차고 102번째 A매치 경기를 뛰었다"며 "코너킥을 통해 김영권이 기록한 두 번째 골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라운드에서 조규성(김천 상무)과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며 "황의조, 조규성, 권창훈 역시 다음 달 13일 팀 K리그와 프리시즌 투어 경기가 열리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골을 터뜨렸다"고 덧붙였다.


방한이 예정된 토트넘은 다음 달 13일 K리그 대표 선수들로 구성되는 선발팀과 친선경기를 갖는다.


사흘 뒤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스페인 프로축구 세비야와 대결을 펼친다.


이외 토트넘은 스티븐 베르흐바인(네덜란드), 벤 데이비스, 조 로든(이상 웨일스) 간 2022-2023 유럽축구연맹(UEFA) 네이션스리그에서의 맞대결 소식도 함께 전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3.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4. 병영초, 학생맞춤통합지원 우수 교육부 장관 표창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중구 병영초등학교(교장 전인식)는 지난달 31일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학생 한 명 한 명을 놓치지 않겠다는 교직원들의 의지와 지역사회 교육복지 시스템이 더해진 결과다.  병영...
  5.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6. 울주군,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총 10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18세 이상으로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 4억원 ...
  7.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