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시장, 재정·산업·권한 이양 요청 이재명 대통령 전폭 지원 확인…동력 확보
[뉴스21통신/현석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광주·전남 행정통합을 위해 재정자립도 및 재정자주도 제고, 추가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이에 이재명 대통령은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온 광주·전남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재정·산업·...
▲ 사진=대한테니스협회ATP250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복식 준결승에서 아쉽게 떨어진 정현과 권순우(당진시청)가 1일 미디어센터에서 마지막 기자회견을 가졌다.
정현과 권순우는 2번 시드 니콜라스 바리엔토스(콜롬비아)와 미겔 앙겔 레예스-바렐라(멕시코)에게 3-6 3-6으로 석패했다.
정현은 “이번주 대회를 이렇게 마무리해서 아쉽지만 생각보다 많은 경기를 치를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순우도 “(정)현이 형의 복귀전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뻤다. 현이 형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순우는 이어 정현에 대해 “현이 형을 따라가려면 아직 멀었다. 항상 형을 보면서 노력을 해왔고 나이 차이는 한 살이라도 내 우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존경심을 갖고 있는 형이자 선수다”고 말했다.
첫 투어 복귀전을 성공적으로 치른 정현은 “(권)순우가 혼자 투어를 외롭게 다니고 있다. 해외에서 투어 대회를 같이 다니면 같이 도전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서로 힘이 된다”고 말하며 우선 랭킹을 올리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고 전했다.
권순우는 내년 국가대표 아시안 게임에서 함께 복식을 뛸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내가 먼저 답하고 싶다. 현이 형이 함께 해준다면 너무 영광이다. 우승 확률도 높을 것 같다. 현이 형이 다시 국가대표로 뛰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현도 권순우의 대답에 “몸 상태가 된다면 언제든지 태극 마크를 달고 싶다. 태극 마크는 모든 선수들의 꿈이다. 내년에 순우와 함께 뛸 수 있다면 뜻 깊을 것 같다”고 화답했다.
첫 복식 경기 때부터 인터뷰까지 유독 웃음이 많았던 권순우는 “(정현 선수에게)인간적인 매력을 느끼고 있다. 이번 복식 경기 준비를 하면서 더 친해져서 경기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정현은 9일 개막하는 서울챌린저로 단식 복귀를 준비 중이며 권순우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ATP500 라쿠텐 재팬오픈에서 투어 대회를 이어 간다.
강기정 시장, 재정·산업·권한 이양 요청 이재명 대통령 전폭 지원 확인…동력 확보
[뉴스21통신/현석호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광주·전남 행정통합을 위해 재정자립도 및 재정자주도 제고, 추가 반도체 클러스터 구축, 공공기관 2차 이전 등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요청했다.이에 이재명 대통령은 “대한민국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해온 광주·전남이 새로운 전기를 맞이할 수 있도록 재정·산업·.
제목: 담양군,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 모집
[뉴스21 통신=이준범 ] 담양군이 오는 2월 11일까지 ‘2026년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농업 발전을 이끌어갈 유망한 예비 농업인과 농업경영인을 발굴해 일정 기간 자금과 교육,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정예 농업 인력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신청 대상은 18세 이상 ...
나주시, 겨울철 한파 대비 ‘한랭질환 감시체계’ 가동
[뉴스21 통신=이준범 ] 전라남도 나주시가 겨울철 한파로 인한 한랭질환 발생을 조기에 파악하고 시민 건강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2월까지 겨울철 건강관리 대응에 나선다.나주시(시장 윤병태)는 9일 “겨울철 기온 급강하에 대비해 관내 응급의료기관과 연계한 한랭질환 감시체계를 가동하고 있으며, 응급실을 찾는 환자 발생 현..
토요일 서울 시간당 최대 3㎝ 눈···제설 비상근무 1단계 가동
[뉴스21 통신=추현욱 ] 10일 토요일 서울 전역에 비 또는 눈이 내려 3㎝ 이하의 적설이 예보되자 서울시가 9일 밤 11시부터 강설 대응 1단계를 발령하고 제설 비상 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시에 따르면 적설량에 따라 보강(적설량 1㎝ 미만 예보)·1단계(적설량 5㎝ 미만 예보)·2단계(적설량 5㎝ 이상 예보/대설주의보 발령)·3단계(.
국방부, 9일 준장·소장급 진급 대상자 발표...박정훈 대령 '별' 달았다
[뉴스21 통신=추현욱 ]해병대 채모 상병 순직 사건 수사를 이끌었던 박정훈 국방부 조사본부 차장 직무대리(전 해병대 수사단장)가 9일 발표된 장성인사에서 준장으로 진급했다. 12·3 불법계엄 당시 특수작전사령부 병력의 서울 진입을 지연시킨 김문상 육군 대령도 이번에 진급 대상에 올랐다.국방부는 이날 준장·소장급 진급 대상.
7월부터 외환시장 24시간…외국인도 스마트폰으로 삼성전자 산다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는 7월부터 국내 외환시장이 24시간 체제로 전환된다. 또한 외국인 투자자들도 한국의 '서학개미'처럼 본국에서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삼성전자 등 국내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길이 열린다.정부는 외환·자본시장의 빗장을 과감히 풀어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해소하고, 이재명 정부 임기 내 모건스.
중수청에 '9대 중대범죄' 수사권 부여 전망…행안장관이 지휘권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조직 개편에 따라 신설되는 중대범죄수사청(중수청)의 직접 수사 범위가 '9대 중대 범죄'로 한정될 전망이다.또 중수청의 지휘권은 행정안전부 장관에 부여될 것으로 예상된다.9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국무총리실 산하 검찰개혁추진단은 이런 내용을 담은 중수청·공소청 설치 법안을 이르면 오는 12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