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현-권순우 , 국가대표로 다시 만나고 싶다
  • 박영숙
  • 등록 2022-10-04 12:38:37

기사수정

▲ 사진=대한테니스협회



ATP250 유진투자증권 코리아오픈 복식 준결승에서 아쉽게 떨어진 정현과 권순우(당진시청)가 1일 미디어센터에서 마지막 기자회견을 가졌다.

 

정현과 권순우는 2번 시드 니콜라스 바리엔토스(콜롬비아)와 미겔 앙겔 레예스-바렐라(멕시코)에게 3-6 3-6으로 석패했다.

 

정현은 “이번주 대회를 이렇게 마무리해서 아쉽지만 생각보다 많은 경기를 치를 수 있어서 감사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순우도 “(정)현이 형의 복귀전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기뻤다. 현이 형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 고맙다고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권순우는 이어 정현에 대해 “현이 형을 따라가려면 아직 멀었다. 항상 형을 보면서 노력을 해왔고 나이 차이는 한 살이라도 내 우상이기도 하기 때문에 존경심을 갖고 있는 형이자 선수다”고 말했다.

 

첫 투어 복귀전을 성공적으로 치른 정현은 “(권)순우가 혼자 투어를 외롭게 다니고 있다. 해외에서 투어 대회를 같이 다니면 같이 도전한다는 사실만으로도 서로 힘이 된다”고 말하며 우선 랭킹을 올리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고 전했다.

 

권순우는 내년 국가대표 아시안 게임에서 함께 복식을 뛸 의향이 있느냐는 질문에 “내가 먼저 답하고 싶다. 현이 형이 함께 해준다면 너무 영광이다. 우승 확률도 높을 것 같다. 현이 형이 다시 국가대표로 뛰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현도 권순우의 대답에 “몸 상태가 된다면 언제든지 태극 마크를 달고 싶다. 태극 마크는 모든 선수들의 꿈이다. 내년에 순우와 함께 뛸 수 있다면 뜻 깊을 것 같다”고 화답했다.

 

첫 복식 경기 때부터 인터뷰까지 유독 웃음이 많았던 권순우는 “(정현 선수에게)인간적인 매력을 느끼고 있다. 이번 복식 경기 준비를 하면서 더 친해져서 경기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고 즐거웠다”고 말했다.

 

정현은 9일 개막하는 서울챌린저로 단식 복귀를 준비 중이며 권순우는 일본 도쿄에서 열리는 ATP500 라쿠텐 재팬오픈에서 투어 대회를 이어 간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올해 GTX-A 사실상 모든 구간 개통...운정신도시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약 30분 소요 예상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가 교통망 확충을 본격화한다. 특히  오는 6월에는 최고 180km/h 속력으로 GTX-A를 타고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수서, 성남, 용인, 화성 동탄역까지 한 번에 갈 수 있게 된다.현재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1분 소요된다. 고양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는 16분 걸린다. 접근성이 편리해 지면서  지난해는 M...
  2. 2026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번호 공개 추첨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강북 · 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성기, 임채덕)은 2일 관내 초등학교 졸업 예정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2026학년도 중학교 배정프로그램 기준 번호를 공개 추첨했다.  이번 추첨식은 강북교육지원청 대회의실과 강남교육지원청 대청마루에서 각각 진행됐다. 배정 과정의 공정성...
  3. 울산광역시의회, 동절기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 운영 제8대 의회 임기 마무리까지 계속되는 민생 챙기기 [뉴스21 통신=최세영 ]▲ 출처=울산광역시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의장 이성룡)가 회기가 없는 동절기 기간에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실시하며, 공백기 없는 현장 중심 의정활동에 나선다.  울산시의회는 2026년 1월 5일부터 19일까지 휴일을 제외한 총 11일간 제8대 의회의 마지막 비회기 의원 일일근무제를 운영한다. 이 기간 ...
  4. 병영초, 학생맞춤통합지원 우수 교육부 장관 표창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 중구 병영초등학교(교장 전인식)는 지난달 31일 ‘2025년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교육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수상은 학생 한 명 한 명을 놓치지 않겠다는 교직원들의 의지와 지역사회 교육복지 시스템이 더해진 결과다.  병영...
  5. ‘시총 800兆’ 세계 17위 삼성전자… [뉴스21 통신=추현욱 ] 삼성전자가 시가총액 800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시가총액 17위를 차지했다. 주가가 연일 역대 최고가를 새로 쓰면서 미국 빅테크 오라클 시총도 제쳤다. 글로벌 투자은행(IB)은 올해 삼성전자 목표가를 최대 주당 20만원까지 열어뒀다. 삼성전자 주가가 15만5000원 수준이 되면 시총 1000조원도 돌파하게 된다.4일 컴퍼니즈.
  6. 울주군,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에게 한시적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자는 총 101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 기준 18세 이상으로 가구의 기준 중위소득의 60% 이하이면서 재산 4억원 ...
  7.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사진제공:울주군의회울산 울주군의회 이상우 의원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대한민국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초선 의원인 이 의원은 울주군 나 선거구(언양·삼남읍, 두동·두서·상북·삼동면)를 지역구로 두고 있으며, 제8대 전·후반기 행정복지위원회와 경제건설위원회에서 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