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두천시, 코로나19 대응 유공자 도지사 표창 전수 서민철
  • 기사등록 2023-01-13 13:38:06
기사수정



동두천시 보건소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에 기여한 지역사회 의료인에 대하여 ‘2022년 코로나19 역학조사 및 대응 유공 도지사 표창’을 전수하였다.


수상 대상자는 동두천시약사협회장 푸른약국 김의순 약사, 로젠요양병원 이서경 원장, 의료법인 가화의료재단 윤동원 고문이다. 이들은 오랜 시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다양한 부분에서 역할을 수행해 왔다.


윤동원 고문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준비 시 자문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동두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의 성공적 설치와 운영에 커다란 기여를 하였다. 이서경 원장은 2022년초 코로나19 오미크론의 대확산 당시 재택치료 중심의 의료대응체계 전환시 관내 재택치료관리 의료기관으로 지정받을 것을 우선적으로 신청하여 관내 재택치료자들이 비대면으로 의료상담 및 처방을 받고 적시에 적절한 진료를 받는데 공헌하였다. 또 김의순 약사협회장은 확진환자의 2차 감염발생원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한 CCTV확인, 약국 방문자 확인 등 역학조사 업무에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코로나19의 지역사회 내 확산방지에 크게 기여하였다.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동두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코로나19의 예방, 역학조사, 치료의 최일선에서 앞장서 온 수상자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025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미 국무부 직원, 가자지구 정책 반대해 또 다시 사표
  •  기사 이미지 북, 중국 철수한 노동자 임금 전부 돈표로 지급
  •  기사 이미지 대구경북시니어모델협회, ‘누네안과’-‘힘즈뮤직’ MOU 체결!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