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이 13일(토) 오후 5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큰마당에서 제86회 정기연주회 ‘파란 겨울 빨간 크리스마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송년을 맞아 전통 미사곡에 재즈의 리듬과 화성을 더한 윌 토드(Will Todd)의 대표작 ‘미사 인 블루(Mass in Blue)’와 겨울을 녹이는 따뜻한 캐럴 모음곡으로 구성된다고 전했다.
1부 첫 무대에서는 오바마 대통령 취임식 예배에서 주목받은 영국 현대 작곡가 윌 토드의 ‘미사 인 블루’를 연주한다고 밝혔다.
‘미사 인 블루’는 재즈 특유의 리듬과 선율, 드럼·베이스·색소폰이 어우러지는 곡으로, 세계 각국에서 연주되고 있다고 전했다.
청소년합창단은 전통과 현대, 경건함과 자유로움이 공존하는 이 작품을 통해 젊은 에너지를 세련되게 표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부에서는 세계적인 테너 김재형이 합창단과 함께 ‘생명의 양식(Panis Angelicus)’을 연주한다고 전했다.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매년 국내·외 정상급 음악가와 협연과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단원들에게 폭넓은 음악적 경험을 제공해 왔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계층 위해 라면 100박스 기탁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회장 조성호)은 지난 9일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0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조성호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
나섬복지회, 오류왕길동 저소득 노인 위해 선물꾸러미 100개 기부
나섬복지회(목사 김정권)는 지난 9일 오류왕길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흥규)에 선물꾸러미 100개를 기부했다. 이번 선물꾸러미는 (사)한국기독실업인회 서부지회(회장 전은배)와 함께 제작했으며, 겨울철 방한용품과 두유 등으로 구성됐다. 기부 물품은 관내 저소득 노인 및 복지위기가구 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정권 목사는 “성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