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조은희)은 지난 12월 9일, 올해 처음 운영한 ‘청년농 창업 스마트팜 인큐베이팅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총 19명을 첫 수료생으로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충북 농업을 이끌어갈 청년농 육성을 목표로 3월부터 12월까지 총 120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스마트팜 기초 이론, 작물 생육 전주기 현장실습, 선도 농가 벤치마킹, 전문가 컨설팅 등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교육을 통해 실전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하반기에는 교육생 수요를 반영해 토마토·딸기·엽채류 등 작목별 맞춤형 전문 교육을 운영, 현장에서 직접 재배 관리 기술을 실습하며 현장 적응력과 경영 역량을 함께 높였다.
조은희 원장은 “기후변화, 노동력 부족, 경영 불안정 등 농업이 직면한 과제 속에서 스마트팜은 미래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해법이 될 수 있다”며, “수료생들이 현장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계층 위해 라면 100박스 기탁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회장 조성호)은 지난 9일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0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조성호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
나섬복지회, 오류왕길동 저소득 노인 위해 선물꾸러미 100개 기부
나섬복지회(목사 김정권)는 지난 9일 오류왕길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흥규)에 선물꾸러미 100개를 기부했다. 이번 선물꾸러미는 (사)한국기독실업인회 서부지회(회장 전은배)와 함께 제작했으며, 겨울철 방한용품과 두유 등으로 구성됐다. 기부 물품은 관내 저소득 노인 및 복지위기가구 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정권 목사는 “성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