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주시 제공
충주시는 시민 여가 활동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시래 어린이놀이터, 야현체육센터, 충주종합운동장 야외공연장, 신니·노은면 파크골프장 등 주요 체육시설을 준공하며 생활체육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특히 모시래 어린이놀이터는 하루 평균 1,000명 이상 방문하는 대표 가족 여가 공간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충주종합운동장 야외공연장과 신니면 파크골프장은 대규모 행사와 노년층 여가 활동에 활발히 활용되고 있다.
2026년에는 야현체육센터 정식 개관, 노은면 파크골프장 개장 등 추가 시설 운영과 전천후 론볼·테니스장, 반다비체육센터, 탄금축구장 개보수 등 체육 인프라 확충 사업이 이어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공공체육 인프라 확충으로 시민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건강도시 충주’ 조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계층 위해 라면 100박스 기탁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회장 조성호)은 지난 9일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0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조성호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
나섬복지회, 오류왕길동 저소득 노인 위해 선물꾸러미 100개 기부
나섬복지회(목사 김정권)는 지난 9일 오류왕길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흥규)에 선물꾸러미 100개를 기부했다. 이번 선물꾸러미는 (사)한국기독실업인회 서부지회(회장 전은배)와 함께 제작했으며, 겨울철 방한용품과 두유 등으로 구성됐다. 기부 물품은 관내 저소득 노인 및 복지위기가구 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정권 목사는 “성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