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충북농업기술원(원장 조은희)은 지난 9일(화) 보은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25년 대추산업 발전방안 심포지엄’을 열었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래 대추 산업의 유통구조 변화 예측과 대응’을 주제로 마련됐으며, 올해 기상 여건이 양호해 생산량이 늘어난 상황에서 시장의 흐름을 정확히 진단하고 유통 경쟁력을 높일 방안을 논의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행사에서는 대추 산업 전문가들이 주제 발표를 통해 시장 동향 분석과 경쟁력 제고 전략을 공유했다. 먼저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송성환 박사가 ‘대추 시장 현황과 가치 향상 전략’을 소개하며 미래 시장 전망과 대응 방향을 제시했고, 이어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변춘연 전문위원이 ‘대추 유통 구조 개선 방안’을 발표하며 산지와 소비지에서의 합리적 유통 체계 구축 방안을 설명했다.
또한 참석 농가와 전문가 간 의견을 나누며 현장에서 실천 가능한 개선 전략을 함께 도출했다.
도 농업기술원 대추연구소 이종원 소장은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대추 유통 구조를 객관적으로 점검하고 실질적인 개선 방향을 공유할 수 있었다”며, “변화하는 유통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전국 주산지로서 충북 대추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 취약계층 위해 라면 100박스 기탁
인천 서구 환경공무관 모임 ‘한울’(회장 조성호)은 지난 9일 가좌4동 행정복지센터에 라면 10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 기부는 겨울철 취약계층의 식생활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이다.조성호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봉사와 나눔을 지속적...
나섬복지회, 오류왕길동 저소득 노인 위해 선물꾸러미 100개 기부
나섬복지회(목사 김정권)는 지난 9일 오류왕길동행정복지센터(동장 고흥규)에 선물꾸러미 100개를 기부했다. 이번 선물꾸러미는 (사)한국기독실업인회 서부지회(회장 전은배)와 함께 제작했으며, 겨울철 방한용품과 두유 등으로 구성됐다. 기부 물품은 관내 저소득 노인 및 복지위기가구 노인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정권 목사는 “성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