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 어린이 탄소중립 그림 전시회 성황리 개최 … 미래세대가 그린 탄소중립 인천
  • 윤만형
  • 등록 2025-12-10 11:35:35
  • 수정 2025-12-10 11:36:46

기사수정
  • -어린이·청년이 전한 기후실천 메시지 … 시민 참여 속 탄소중립 문화 확산-

사진=인천광역시 제공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12월 8일부터 10일까지 시청 본관 중앙홀에서 열린 ‘인천 어린이 탄소중립 그림전시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어린이 탄소중립 그림그리기 대회 수상작 67점이 전시돼 시민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어린이들은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기후변화 문제, 지속가능한 미래도시 인천 등을 창의적인 시각으로 표현하며 관람객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한, 인천 탄소중립 청년 서포터즈가 제작한 70여 편의 활동 영상이 함께 상영돼 청년 세대의 기후실천 노력을 시민들에게 소개했다. 전시 기간 동안 운영된 ‘인천 2045 탄소중립 홍보부스’에서는 탄소중립 생활 실천 안내와 기후·에너지 콘텐츠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다회용 컵을 지참한 시민 1일 100명에게는 커피 쿠폰도 제공됐다. 특히 인천의 대표 생태 상징종인 ‘검은머리갈매기’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 ‘탄소탐정 깜록이’를 활용한 어린이 이벤트도 큰 호응을 얻었다. 


어린이들은 ‘깜록이’ 등신대와 함께 사진을 찍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배지를 받을 수 있었다. 검은머리갈매기는 전 세계 약 2만 5,500마리만 남은 멸종위기종으로, 인천 송도와 서해안 일대에 서식한다.


정승환 인천시 환경국장은 “어린이와 청년이 전한 탄소중립 메시지가 시민들의 인식 변화를 이끄는 길잡이가 됐다”며, “기후위기 시대에 모두가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5.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