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헌율 시장 익산시민의 날 화합의 장으로 행사 개최 -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유치 분위기를 널리 확산시킬 것을 당부했다 이현철
  • 기사등록 2023-05-08 15:37:12
기사수정

각계각층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로 만들 것 -

-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추진단 발대식·결의대회 병행, 유치 분위기 확산 -

- 내년도 국가예산 부처별 조정 기간 적극 대응 당부 -


정헌율 익산시장이 올해 시민의 날 행사를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개최할 것을 지시했다.


정 시장은 8일 열린 간부회의에서이번 주 열리는 시민의 날 행사는 일상회복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전 직원은 행사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달라고 전했다.

특히 이날 함께 진행되는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추진단 발대식과 결의대회에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유치 분위기를 널리 확산시킬 것을 당부했다.


공공기관 유치 범시민추진단은 각계각층 시민을 포함해 총 350명으로 구성됐으며 실무추진단과 함께 활발한 유치 활동을 전개하고 정부의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대응할 예정이다.

더불어 정 시장은 이달까지 내년도 국가예산에 대한 각 부처별 조정이 이뤄지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철저한 대응을 지시했다.


정 시장은지역의 핵심 현안 사업들이 예산안에 담길 수 있도록 수시로 부처 동향을 살피고 전략적으로 대응해야 한다전북도, 지역 정치권 등과 공조해 부처 단계에서 예산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대응 활동을 전개해달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29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란-이스라엘 전면전 우려 완화
  •  기사 이미지 영국 ‘2009년생부터 평생 담배 못 산다’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제19회 예산군수배 예당전국낚시대회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