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부안군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강사모집 - 문화예술교육이 필요한 곳 등 찾아가는 문화배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 김문기
  • 기사등록 2023-06-07 21:38:22
기사수정

 

▲ 부안군문화재단=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 강사모집


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부안군문화재단(이사장 권익현, 이하 재단)은 군민들과 문화예술로 소통하기 위해 군민이 원하는 곳으로 문화를 배달하는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문화를 배달합니다. 시즌2」(이하 문화배달사업)의 강사를 오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원 자격은 문화예술교육을 준비하거나 활동하고 있는 (예비)문화예술기획자, 예술가, 예술강사, 문화 활동가 또는 문화예술교육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고민하는 자로 부안 지역 내 찾아가는 문화예술교육이 가능해야 한다. 모집분야는 문화예술, 인문교양, 취미, 요리, 건강 등이다.

 

선정된 강사는 문화예술교육 이론/실무/사례 및 법정의무교육 등 전문교육을 이수하고, 부안 지역 내 교통취약지역, 문화사각지대, 직장, 공동체(동아리 등) 및 기타 문화예술교육이 필요한 곳 등으로 찾아가는 문화배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이주환 예술진흥팀장은 “작년 문화배달 사업에 지역민이 151명이 참여해 대부분 높은 만족도를 보였고, 양질의 문화예술을 접할 기회가 부족하였던 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을 소개함으로써 예술에 대한 흥미와 아름다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다. ”라며 “올해는 좀 더 적극적으로 지역민의 수요를 발굴하고 이를 매칭하여 예술이 더 긴요하게 필요한 장소와 공동체에 찾아가려고 한다.”라고 사업에 대한 포부를 밝혔다.

 

한편 문화배달사업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에서 주관한 ‘2023 전북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운영[광역-기초 재단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부안군문화재단이 2022년 작년에 이어 연속으로 공모에 선정되어 최대 지원금액인 3,000만원을 지원받아 운영한다.


강사 지원 접수는 5일부터 오는 18일까지이며 재단 홈페이지(https://www.bacf.or.kr/) 또는 부안군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메일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155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조국혁신당, 원내대표로 황운하 선출
  •  기사 이미지 베네치아, 공휴일 당일치기 관광 5유로 입장료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