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세계여성평화그룹 정읍지부(IWPG, 지부장 김미애)가 6월 17일 제 5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대회를 내장산 워터파크에서 개최했다.
100여 명이 참가한 행사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전쟁으로 인한 아픈 역사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지구촌 전쟁종식 세계평화를 이루고자 하는 평화의 마음을 심어주고자 행사를 계획했다.
이번 행사에는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와 함께 사이드 이벤트로 백일장 대회를 열었고 수상작 전시, 자율밴드공연, 일우실용음악학원공연, 장기자랑, 풍선아트, 물풍선 터트리기, 전통놀이, 아이스크림, 간식과 추억의 주먹밥 등 체험활동이 다양하게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흥미를 더했다.
정읍지부 김미애 지부장은 “전쟁없는 평화세상, 우리가 살아가는 아름다운 자연속에서 모든 생명체를 아끼며 보호하는 중요성에 대해 다양하게 표현하여 오늘의 평화 세상을 멋진 그림과 글로 완성하여 전세계를 향한 평화의 메시지로 전해지를 소망한다”로 인사말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이모 양(정읍중 2학년)은 “그간 코로나로 체험활동 할 기회가 없었는데 친구들과 그림도 그리고 백일장도 하며 다양한 체험활동과 또래 친구들의 공연도 보니 즐겁고 추억이 되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의 특별협의지위 NGO이며, 글로벌소통국(DGC)에도 등록된 여성 평화 단체이다. IWPG의 비전은 전쟁으로부터 귀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어머니의 마음으로 후대에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는 것이며, 이를 위해 대한민국 서울에 본부를 두고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 500여 개의 협력 단체와 연대해 활발한 평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