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1통신전북/김문기기자=정읍경찰서(서장 황동석) 농소파출소는 지난 20일 파출소장, 아동안전지킴이 등 9명이 아동범죄 지역순찰 및 교통사고 예방 활동을 실시하였다.
농소파출소 아동안전지킴이 6명은 2인 1조로한 3개조로 편성하여 관내 초등학교 주변, 아동범죄 취약지역, 기타 요청 지역 등을 세분화하여 학교 및 아파트 놀이터, 공원 등에서 아동 범죄를 예방하고 비상시 신속하게 파출소에 신고하여 아동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금번 장마기간에는 안전귀가 지도를 실시함과 더불어 스쿨존 도로 및 인도 침수 지역을 모니터링하여 안전사고예방에 함께참여하였다.
이재구 아동안전지킴이는 “우리 6명의 아동안전지킴이들은 지역 아동을 내 손자와 같은 마음으로 초등학교 주변 교통사고 예방 및 우범지역 아동범죄 예방순찰을 함으로써 아동범죄 안전지대를 만드는데 일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명신 농소파출소장은 “경찰은 아동범죄 취약지역을 탄력순찰 노선으로 지정하여 실질적인 순찰활동을 하고 있으며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25일까지 학교 방학으로 아동안전지킴이께서 오전에 활동하여 오후 공백시간이 없도록 하여 아동 대상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