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몽골 대규모 선거구의 구청장들, 선거 경쟁에서 밀려 나갈 것인가 장은숙
  • 기사등록 2024-02-15 13:36:19
기사수정


▲ 사진=[SHUUD.mn=뉴스21 통신.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몽골 대규모 선거구의 구청장들, 선거 경쟁에서 밀려 나갈 것인가


올해 국회의원 선거는 매우 특별할 것이며, 선거 규칙은 이미 명확하고, 몽골 역사상 처음으로, 몽골은 126명의 의원으로 의회를 구성할 것이다.


현재 당내에서는 공천 경쟁이 벌어지고 있으며, 과거에 정치인들 중에는 사회적, 정책적 문제에 집중하기보다는 자신이 당선된 지역구에 물을 준 사람들이 많고, 이 선거의 룰이 그런 사람들에게 가혹한 것은 분명하다.


도의 수장이 됨으로써 당연히 나라에서 많은 일들이 이루어지고 창출될 것이며, 그 정도로 도민들에게 알려져 있고, 이를 이용하여 의회 선거에 진출하는 데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었다. 


선거구가 커짐에 따라 하나의 의회선거구에 3~4개의 도가 포함되며, 지방의 유권자 수도 다양하고, 한 도지사가 선거 후보자라면 자기 나라에서 뿐만 아니라 2~3개의 다른 도에서도 인정을 받을 필요가 있다. 


예를 들어, 아르한가이 도지사가 의회선거에 출마한다면 우베르한가이와 바얀숑고르 유권자들에게 알려질 필요가 있을 것이며, 고비 한 도지사가 승진하더라도 던드고프, 우문고프, 도르노고프, 곱셈버 유권자들의 표를 얻어야 하고, 자기 도지사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다른 도지사의 이름에 동그라미를 칠 것 같지는 않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2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리조트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