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전남 함평군에서는 5월 1일부터 2개월간 어업인들의 소득 안정을 위해 수산기본형공익직불금의 신청을 받게 된다.
올해부터 선정되는 대상자는 1인당 130만 원의 직불금을 지원받을 예정이다.
해당 사업은 특히 소규모어가 직불금과 어선원 직불금으로 구분되어 사업이 진행된다.
소규모어가 직불금의 경우, 어가당 한 명만이 신청 가능하며 5톤 이하의 연안어업 허가를 받은 어업인 및 신고 어업인이 대상이다.
신청 조건으로는 1년 중 60일 이상의 조업, 수산물 판매액 연간 120만 원 이상, 3년 이상의 어업 경력, 직전년도 기준 어업 외 소득 2천만 원 미만, 동일 세대 내 구성원의 합산 어업 외 소득 4천500만 원 미만, 어가 구성원의 어업 총수입 1억 5천만 원 미만 등이 필요하다.
어선원 직불금 신청의 경우, 어선의 소유주와 최소 6개월의 고용 관계 유지 또는 6개월 이상 승선 근로 제공이 요구된다.
이에 더해 여러 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이는 과거 1년간 6개월 이상 고용되었거나 승선했을 뿐만 아니라, 동일 세대 내 구성원의 합산 어업 외 소득이 4천500만 원 미만인 경우에 한해서다.
함평군은 지난해 직불금 수령자 대상으로 올해 신청 절차 관련 정보를 전송하는 등 신청 누락이 없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수산공익형 직불금이 올해로 2년째 시행되면서 누락되는 어업인이 없도록 홍보에 힘쓰겠다. 어업인들이 안정적으로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관련 사업의 발굴과 개선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