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안군,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 우수상! - -16~17일 국토교통부 주최로 충남 공주서 개최, 郡 ‘드론측량’ 부문 수상- 강항식 기자
  • 기사등록 2024-05-20 10:40:16
기사수정


충남 태안군이 전국 지자체 공직자 및 지적측량종사자,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2024년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군은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충남 공주시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진행된 경진대회에 민원봉사과 소속 박준형(시설7), 서건형(시설8), 배민섭(시설9) 주무관이 참가해 드론측량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주관하는 국토정보 챌린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는 국토정보 종사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공간정보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대회다. 태안군은 지난해 충청남도 주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함에 따라 충남도를 대표해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

 

공직자 158명을 비롯해 한국국토정보공사 및 민간기업 관계자, 대학생 등 총 2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지적측량 드론측량 세부측량 등 3개 부문에서 면밀한 평가가 진행됐다.

 

드론측량 부문 경연은 대상지에 사전 설치된 기준점에 대해 참가자가 좌표를 산출한 후 드론으로 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태안군은 관측의 정확성 비행의 효율성 성과작성의 적정성 등에서 고루 좋은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준형·서건형·배민섭 주무관은 충남도를 대표해서 나간 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충남 및 태안의 위상을 드높이게 돼 기쁘다군의 드론활용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앞으로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해 충청남도 주관 지적·드론측량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충청남도 공무원 드론 조종 경진대회에서도 기관 종합평가 부분 최우수상 및 개인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드론 분야에서 연이은 성과를 거두며 드론 산업의 선도도시로 도약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태안군은 드론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드론 영상 실시간 중계시스템을 구축하고 시설물 안전점검과 수색, 재난 파악 등 행정영역에 드론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이번 수상을 계기로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추가 양성하고 운영체계를 고도화해 최고의 드론 지자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pan>사진설명> 17일 공주시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진행된 시상식 모습(사진 왼쪽부터 임택빈 충남도 토지관리과장, 유상철 국토부 공간정보제도과장, 박건수 국토부 국토정보정책관, 태안군 배민섭, 박준형, 서건형 주무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