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의성군-박형수 국회의원, 국비 예산 정책‘첫 당정협의’ 조광식 논설위원
  • 기사등록 2024-05-24 06:56:59
기사수정


▲ 의성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예산 정책 협의를 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박형수 국회의원과 국비 예산 정책 협의를 하여 지역 현안 및 내년도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박 의원을 비롯해 김주수 의성군수와 도군의원, 실국과장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군수는 미래 신성장 동력이 될 지역 중요 현안과 국고 건의사업 등에 대해 보고하고 국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회의에서는 대구경북신공항 건설 의성군 바이오산업 육성 항공미래산업(드론, UAM) 의성형 보건복지 확장 통합안전 플랫폼 구청년정책 고도화 스마트 농업 체계 구축 지역자원 활용 관광활성화 등 의성군의 주요 역점 추진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내년도 국비사업으로 의성동부지구다목적농촌용수개발(129) AI기반고부가신물질산업화기반구축(30) 의성군다인매립시설설치(23) 가축분뇨공공처리시설증설(53) 의성하수관거3단계정비(30) 사업에 대해 정부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특히, 정부 부처별 예산안 심의를 앞두고 지역 주요 현안사업의 당위성을 알리는 등 국비 확보에 적극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오늘 논의된 안건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풀어나가야 할 현안과 핵심과제들이 많다라며 앞으로 신성장산업 등 래를 위한 사업들이 꼭 추진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라고 했다.

 

박형수 국회의원은 의성의 지역 발전과 새로운 도약을 위해 오늘과 같은 당정의 원만한 소통이 중요하다라며 의성군민의 행복과 군정발전을 위해 당과 국회 차원에서 국비 지원과 현안 해결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386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