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2024년 5월 25일, 남악 김대중광장 일대에서 열린 '2024
도시속 일상탈출 건강걷기 대회'가 주민들에게 일상의 소중한 탈출구를 제공하며 건강한 생활을
위한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걷기 좋은 도시, 워커블시티 무안'을 목표로 설정하고, 걷기를 일상에 녹여내며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안군과 보건소의 주관하에 열린 이번 대회에는 16개의 걷기 동아리와 건강지도자들이 참여했으며, 김산 무안군수의 인사말로 막을 올렸다.
김대중광장에서 출발해 대죽로 외곽을 거쳐 2.8km의 코스로 진행된 이번 건강걷기 대회는 참가자들에게 즐거움과 더불어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시간이었다.
행사장에는 건강검진 안내, 심폐소생술 체험, 심뇌혈관 질환 예방 홍보, 자살예방사업, 금연·절주, 치매예방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홍보관 및 체험관 부스 13곳이 설치되어 참가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건강지도사 임승아는 이번 행사의 의미를 강조하며, "건강을 위해 시작된 이 행사가 더 많이 알려져 무안군에서 건강지도자들이 군민들의 건강을 케어하는 환경이 빨리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산 군수는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 증진과 예방을 위해 건강걷기와 건강 증진 사업을 통해 주민들의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번 걷기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건강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