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신안군치매안심센터는 이번 달 자은면 대율리 경로당에서 특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경증 치매환자, 그 가족, 그리고 지역주민 약 25명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쉼터, 가족힐링 및 치매예방교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5월 한 달간 주 2회, 총 8회에 걸쳐 3시간씩 진행되었다.
치매 환자들이 겪는 인지능력 저하와 신체적 불편함은 종종 사회적 고립과 외로움을 초래하며, 이는 치매의 진행을 더욱 가속화시킨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신안군치매안심센터는 인지 재활 활동, 편백공예, 압화공예, 원예치료, 노래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취미와 관심사를 발견할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 참여자 중 한 사람인 박OO 씨는 프로그램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프로그램이 있는 날이면 학창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 마음이 설레었다.
자녀들에게 사진도 보내고 자랑도 했으며, 수료증을 받은 것은 마치 학교를 졸업하는 기분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신안군 관계자는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반응을 언급하며, “앞으로도 치매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사회적으로 고립되지 않고, 풍부한 사회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러한 노력은 치매 환자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사회적 고립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