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장두진기자] 함평군가족센터는 지난 2월부터 6월 1일까지 약 4개월간에 걸쳐 결혼이민자의 역량강화 및 나눔활동을 목적으로 한 자조모임 ‘배움과 나눔’을 총 6회에 걸쳐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들이 자신들의 능력을 키우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2023년도에 7가정을 시작으로 올해는 결혼이민자들이 직접 제작한 비누, 샴푸 등 다양한 천연제품 5종을 취약계층 19가정에 전달하는 등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센터 측은 앞으로도 인원 확대를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이어갈 계획임을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결혼이민자 김○○씨는 자조모임 활동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과의 교류와 소통의 기회가 되었으며, 이를 통해 자녀들에게도 좋은 본보기를 보여줄 수 있어 스스로 뿌듯함을 느끼고 함평군민으로서 소속감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김씨는 앞으로 자녀와 함께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의사를 표했다.
함평군가족센터 관계자는 함평군민과 함께하는 가족봉사단원을 연중 수시로 모집 중이며,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러한 결혼이민자를 위한 자조모임은 지역사회의 다양성과 포용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며, 더 나은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