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가 지역사회와 지역민들의 감염병 예방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전남에서 최초로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감염병 예방 SNS 서포터즈'의 발대식을 가지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 시청 상황실에서는 올해 시범사업으로 지역 내 6개 대학과 감염병 관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들 대학의 대학생 30명을 감염병 예방을 위한 SNS 서포터즈로 공식 위촉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발대식에서 신종 감염병의 발생 빈도가 증가하고 있음을 언급하며, 감염병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시민들과 쉽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서포터즈들이 해주기를 강조했다.
감염병 예방 SNS 서포터즈는 SNS를 통해 지역사회 및 지역민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 활동을 펼치는 주민 참여형 단체로, 목포시는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간호학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역량 있는 인재들을 서포터즈로 선발했다.
서포터즈들은 발대식 당일 감염병의 종류와 이해, 예방 및 관리 방법, 감염병 감시 체계, 예방 수칙 등에 대한 교육을 받고,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들은 SNS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게시를 통해 감염병에 대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과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활동 기간은 6월부터 오는 11월까지다.
목포시는 서포터즈의 활동 시간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을 인정해주고, 활발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는 목포시장 표창을 수여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