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

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손은아)는 최근 담양군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에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의복을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담양군청소년지도위원협의회(회장 서생현)는 이전에도 다문화 청소년들을 위한 의복 지원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의복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2명의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의복 11점을 지원했다.
특히 이날 청소년이 원하는 옷을 직접 입어보고 고를 수 있도록 해 즐거운 시간을 선물했다.
서 회장은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며, “이번 의복 지원이 청소년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청소년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복지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담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 또는 미취학 청소년들의 사회진입과 학업 복귀를 위해 검정고시, 직업체험, 기술자격 취득, 자기 계발, 문화예술 활동, 건강검진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알파벳, 뉴욕 증시 사상 네번째로 시총 4조 달러 돌파...
[뉴스21 통신=추현욱 ] 구글의 모회사 알파벳 시가총액이 12일(현지시간) 장중 처음으로 4조달러(약5800조원)를 넘어섰다. 뉴욕증시 역사상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MS), 애플에 이어 네번째다. 애플이 인공지능(AI) 시스템인 '애플 인텔리전스'의 기반 모델과 차세대 AI 비서 '시리'에 구글의 생성형 AI 모델 '제미나이'를 채택..
김병기 민주당 전 원내대표, 與 윤리심판원서 제명 됐다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이 지난 12일 공천 헌금 수수 등 의혹에 휩싸인 김병기 전 원내대표의 제명을 결정했다. 정청래 민주당 대표가 지난 1일 긴급 최고위원회의를 소집해 심판원에 신속한 징계 요청을 한 지 11일 만이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윤리심판원 회의를 주재한 한동수 심판원장은 9..
윤석열 내란 재판, 13일 두번째 결심…지귀연 판사, “무조건 종결 약속”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해 12월29일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내란 우두머리 혐의 속행 공판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네이버 db)윤석열 전 대통령 등 내란 피고인 8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13일 오전에 열린다. 애초 지난 9일 결심 공판이 열렸지만,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쪽이 서증조사 및 최후변론에만 8시간 넘게 쓰면서 노.
고양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사업 접수…연간 16만8천원 지원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시는 저소득층 여성청소년의 기본 건강권과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국비 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바우처 지원사업’ 신청을 받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생리용품 구입 비용을 지원해 청소년들이 안정적이고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복지 정책이다.지원 대상은 고양시에 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