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시가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배달료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배달 앱 이용자가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때 건당 2,000원의 할인쿠폰을 지원하는 것으로, 착한가격업소 이용 확대를 목표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배달 이용자는 먹깨비, 땡겨요, 배달의 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 앱에서 착한가격업소 목록을 확인하고 할인쿠폰을 다운로드하여 결제 시 쿠폰을 적용하면 배달료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목포시의 착한가격업소 중 배달 플랫폼에 가입한 외식업소는 7곳으로, 지난 7월에는 총 652건의 배달이 이루어져 134만 4천원의 배달료가 지원됐다.
배달료 지원을 원하는 착한가격업소는 먹깨비, 땡겨요, 배달의 민족 등 배달 플랫폼에 가입하면 자동으로 시스템에 등록되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물가 안정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있다.
상반기에는 착한가격업소를 대상으로 공공요금 및 운영 물품 구입비 등을 지급했으며, 하반기에는 수저집, 앞치마 등 각 업소별로 필요한 물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착한가격으로 물가 안정에 동참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겠다”며 “시민들도 고물가 극복을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한편, 착한가격업소는 인근 가게들의 평균 가격보다 저렴하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위생적이고 공공성을 갖춘 업소로, 외식업종, 운동 강습, 이미용업, 세탁소, 당구장 등도 연중 신청이 가능하다.
단, 가맹사업자인 프랜차이즈 업소와 법인은 신청할 수 없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