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군이 청년 농업인 육성을 위해 지난 3일, ‘망고 학교’를 개소했다.
지도읍에 위치한 6,600㎡ 규모의 스마트 온실 2개소로 구성된 ‘망고 학교’는 첨단 시설을 갖추고 5명의 청년 농업인들에게 실습 기회를 제공한다.
‘망고
학교’는 복합환경제어시스템, 전기난방 설비 등을 갖춰 농작물 생육에 최적의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청년 농업인들은 이곳에서 애플망고 2,000주를 재배하며 스마트 농업 기술을 익히고,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신안군은
청년 어선 구입 임대사업에 이어 ‘망고 학교’를 개소하며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고 농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미래 먹거리를 확보하기 위해 시설 농업 육성을 강화하고, 청년 농업인 육성을 통해 지역 소멸 문제 해결에도 앞장서고 있다.
박우량 군수는 “5명의 청년 농업인이 신안군 농업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며, “청년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농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청년 농업인들이 어엿한 농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안군은 전국 최대 규모인 총면적 42,328㎡의 경영실습 임대농장을 운영하며 28명의 청년 농업인들에게 커피, 바나나, 딸기 등 다양한 작물 재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정기적인 현장 컨설팅을 통해 청년 농업인들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본과 경험이 부족한 청년 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농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안산시,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준공식… 열린 에너지 체험 공간
태양광, 풍력, 수소 등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도시 안산의 비전을 함께 나누는 열린 플랫폼 공간이 새롭게 문을 열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21일 오전 ‘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단원구 시화호수로 1035 소재)’ 준공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공간의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안산플러스에너지센터...
안산시, 올해 드림스타트 사업 운영 우수 지자체 대통령상 수상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안산시 드림스타트 사업이 올해 관련 정부 사업 운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안산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고자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보건복지부에서 대도시·중소도시 기초단...
장검중,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사진출처=장검중학교) 울산 울주군 장검중학교(교장 박현미) 창업동아리 ‘청류개천’ 팀이 ‘2025 대한민국 청소년 창업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주관으로 지난 10월 30일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렸다. ...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 “태화시장 주차타워 건립으로 오히려 주차난 심화”
[뉴스21 통신=김보미기자 ](사진출처=중구의회 의정홍보계)울산 중구의회(의장 박경흠) 홍영진 의원이 대체 주차부지 확보 없이 추진되는 태화종합시장의 공영주차타워 건립 공사로 인한 주차난 문제를 지적하고 대안을 주문했다. 중구의회 홍영진 의원은 21일 열린 제278회 정례회 행정자치위원회의 경제문화국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
외솔기념관, 공립박물관 인증’ 획득
[뉴스21 통신=김보미기 ](사진출처=중구청 문화관광과)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에서 운영하는 외솔기념관이 문화체육관광부의 ‘2025년 공립박물관 평가인증’ 심사를 통과해, 개관 이후 최초로 ‘공립박물관 인증’을 획득했다.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3년 주기로 박물관 등록 후 3년 이상 지난 공립박물관을 대상..
안산시, 신인감독 김연경 주말 마지막 방송… 상록수체육관서 최종전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23일 안산시 출신 배구 황제 김연경의 팀 창단기를 그린 MBC ‘신인감독 김연경’의 마지막회가 방영된다고 20일 밝혔다.‘신인감독 김연경’은 프로 무대에서 방출되거나, 프로 진출을 꿈꾸는 실업팀 선수 등 각자의 이유로 ‘언더독’이 된 선수들이 신인감독으로 돌아온 김연경과 함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