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병원장 신충식) 장애친화 산부인과는 장수군 노인장애인 복지관이 주최하고 보건의료원이 함께 참여한 ‘찾아가는 의료상담 및 교육’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예수병원 의료진이 찾은 장수지역은 의료시설이 부족해 의료접근성에 어려움이 있다.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받지 못하고 있는 산부인과인 경우 상급 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의료 서비스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번 의료상담 및 교육은 장수군 여성장애인을 대상으로 산부인과 질환에 대한 이해교육과 여성 질환 상담을 통해 장애인의 주체적인 삶을 돕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예수병원 산부인과 홍상기 과장은 ‘여성장애인의 산부인과 질환 중 종양에 이해’에 대한 교육과 산부인과 정태원 과장은 ‘여성장애인의 산부인과 일반 질환 이해’를 30여 명 장수 군민들에게 쉽게 설명하며 산부인과 질환 관리법에 대해 교육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장애인이 여성 질환에 대한 이해와 치료 및 건강관리를 주체적으로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의료 사각지대를 극복하고 균등한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건강상담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예수병원 장애친화 산부인과(☎063-230-1504), 장수군 보건의료원(☎063-351-8000)으로 문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