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양천교육지원청, '2025년도 유치원·학교급식 영양(교)사 연수' 실시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09-04 10:22:17

기사수정

(▲사진=강서양천교육지원청, '2025년도 유치원·학교급식 영양(교)사 연수' 현장 모습)



서울특별시강서양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의란)에서는 지난 2025. 8. 28.() 본관 4층 강당에서 관내 유치원 및 초···특수·각종학교의 영양교사와 영양사 173명을 대상으로 2025년도 유치원·학교급식 영양()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하는 영양()사의 전문성 신장과 위생·안전 관리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변화하는 식생활 환경 속에서 학생 건강을 지키는 미래 학교급식의 방향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연수 1부에서는 급식 위생·안전 실천과 미래 학교급식의 방향을 주제로 학교급식 위생 관리의 중요성과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 전략이 소개되었으며, 2부에서는 성인과 다른 소아·청소년 당뇨병의 식사·영양관리특강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지식과 실제적인 영양 관리 방안을 공유하였다.

 

이의란 교육장은 학교급식은 단순히 한 끼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책임지는 중요한 교육 과정의 하나라며, “이번 연수를 통해 영양()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더욱 전문성을 발휘하고, 학생·학부모·교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실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하였고, 이어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위생·안전 관리 강화는 물론, 변화하는 식생활 환경과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모델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매년 학교급식 관계자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학교급식의 질적·양적 수준을 향상시키고,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