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주시,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3세대 모여 가족 사랑 실천 김한구
  • 기사등록 2016-06-02 00:11:18
기사수정

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양주문화예술회관에서 3세대 가족사랑 실천 프로젝트인 우리가족 3go(가족사랑 높이go, 세대사랑 늘리go, 가족화합 합치go)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3세대 가족사랑 프로젝트는 1세대와 함께 사는 가족이 점점 줄어드는 현 사회에서 단절된 가족 간, 세대 간 소통을 회복하고 화합하기 위해 경기도와 양주시가 후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오리엔테이션, 가족사랑의 날, 1박2일 가족캠핑(글램핑)으로 구성 운영된다.



오리엔테이션에는 3세대로 이루어진 20가족 100여명이 처음만나는 자리로 가족소개 및 레크레이션, 가족티셔츠 만들기,떡메치기 체험 등 3세대가 함께할수있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중 한 어르신은 “아들 며느리와 손주들과 함께하는 이런 프로그램은 생전 처음이며 너무 좋은 행사를 해줘서 고맙다고 말했으며,한 초등학생 참가자는 “매일매일 이런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싶다며 즐거워했다.



한편, 3세대 가족사랑 프로젝트는 오는 11일 회천2동 복합청사 내 양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 교육장에서 세대별로 따로 이뤄지는 문화체험과 다함께 하는 가족영화관람이 계획돼 있으며, 7월 2일과 3일 1박 2일 간 만송동 소재 휴리조트에서 가족 모두가 참여하는 가족캠핑(글램핑)이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7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