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천구, 오는 18일 ‘제29회 목동로데오 패션거리 문화축제’ 개최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10-15 10:59:02

기사수정
  • 패션&리스타일(Re:Style) 주제로 패션존·미식존·체험존·예술존 운영
  • 양천구민 모델 참여 패션쇼, 유가영·성유빈·박미경 등 초청공연으로 활기 더해

사진=양천구, 오는 18일  개최되는 '제29회 목동로데오 패션거리 문화축제' 홍보 포스터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8일 목동로데오거리 일대에서 29회 목동로데오 패션거리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목동로데오 패션거리는 5호선 목동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아웃도어복·캐주얼복·골프복 등 다양한 의류 상설할인매장들이 밀집된 지역으로알뜰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쇼핑 명소이자 목동의 대표 상권으로 자리잡고 있다.

 

양천구는 목동로데오 패션거리의 상징성과 특색을 살려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주민과 상인이 함께 어울리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축제는 패션&리스타일(Re:Style)’을 주제로 패션존 미식존 체험존 예술존 등 4개 테마존으로 구성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패션존에서는 이번 축제의 하이라이트인 목동로데오 상점가 의류 협찬으로 진행되는 야외 런웨이 패션쇼가 열린다

 

양천구민 모델과 전문 모델이 함께 무대에 올라 패션 트렌드를 선보일 예정이며유가영·성유빈·박미경 등 초청 가수 공연도 이어져 흥겨운 분위기를 더한다.

 

미식존에서는 푸드트럭수제맥주카페디저트 등 다채로운 먹거리 부스가 운영되며청년점포가 함께 참여해 젊고 활기찬 분위기를 연출한다.

 

체험존은 젠지세대를 위한 K-패션 소품 만들기·K-Pop 아이돌 메이크업 부스·장년층 대상 믹스매치 코디를 제안하는 시니어 스타일 라운지 등세대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예술존에서는 쥬얼리·패브릭·오브제 등 핸드메이드 수공예 마켓과 주민참여형 버스킹 공연포토존이 마련돼 축제의 감성과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올해 신설된 지속가능패션 부스에서는 굿윌스토어 양천점과 협업해 의류를 기부하면 현장에서 기부영수증을 발급하고단추 교체·바짓단 줄이기 등 간단한 옷 수선 코너 등을 운영해 환경과 자원을 생각하는 소비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목동로데오 패션거리 문화축제는 패션과 문화그리고 사람 간의 소통이 살아 있는 지역 대표 행사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상인이 함께 만드는 축제를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양천구만의 특색 있는 상권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