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오는 10월 19일(일) 진도군 실내체육관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겨울 작업복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겨울에 익숙하지 않은 동남아 출신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따뜻한 겨울 의류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영암에서 처음 열린 행사에 이어 올해는 진도군에서 개최되며, 전남노동권익센터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전라남도, 전남노사민정협의회, 아름다운가게 등이 함께 참여한다.
지난해 행사에는 전남 지역 외국인 근로자 약 2,000명이 참여해 총 1만 벌에 달하는 겨울옷과 작업복이 전달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역시 9월부터 겨울 의류 기증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며, 수거된 의류는 전문 세탁과 건조 과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정비된 후 행사 당일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진도군 인구정책실 관계자는 “지역 농어업 분야에서 외국인 근로자들은 필수적인 노동력을 담당하고 있다”며 “이번 나눔 행사가 단순한 의류 전달을 넘어, 지역사회와 이주노동자가 함께 상생하고 연대하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