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는 16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관에서 열린 ‘제17회 전남문화원의 날’ 기념식에서 지역 문화의 미래를 모색하며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남도문화원연합회 주최로 열렸으며,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태균 전남도의회 의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 노관규 순천시장,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 김대진 한국문화원연합회장, 김봉수 전남문화원연합회장 등 주요 인사와 전남 21개 지방문화원장 및 임직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참석자들은 전남문화원이 지역 문화의 구심점으로서 전통을 계승하고, 변화하는 문화환경 속에서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야 한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한 순천문화원과 효행으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된 장향선 구례문화원 회원 등 4명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지역의 역사문화 자산을 지키고 가꿔온 지방 문화원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지역 향토문화의 버팀목이자 K-컬처의 든든한 기반이 되는 문화원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남문화원연합회는 도내 22개 시군 문화원과 1만 6천여 회원이 함께 지역 고유의 전통문화를 발굴·보존하며 도민과 함께하는 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매년 향토문화 전시를 통해 남도의 정체성을 널리 알리고,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도 앞장서고 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