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박철희 ](군수 김철우)은 지난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열선루공원 일원에서 열린 ‘제2회 녹차수도 보성 다~청년페스티벌’이 수많은 청년과 청소년, 관광객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청년이 잇다, 보성이 빛나다’를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제1회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와 연계해 조선의 운명을 바꾼 이순신 장군의 결의가 담긴 열선루에서 청년 세대가 새로운 미래의 비전을 써 내려간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아 기획됐다.
핵심 프로그램인 ‘보성 청년 함께-잇다’는 지역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행사로 ▲청년헌장 선언식 ▲청년어워즈 시상식 ▲청·바·지(청년이 바라는 지금의 보성) 토크 ▲명사초청 토크콘서트 등으로 구성됐다.
개막 첫날 열린 ‘청년헌장 선언식’에서는 청년대표 임태욱·김상미 씨가 ‘보성 청년 미래선언문’을 낭독하며 “이순신 장군의 용기와 지혜를 본받아 새로운 보성의 미래를 열겠다”고 선언해 박수를 받았다.
‘보성 청년어워즈’ 시상식에서는 지역 발전에 기여한 청년들을 봉사, 창업, 협력, 문화 분야로 나눠 시상했다.
나눔리더(봉사): 정혜원 씨 – 아동·환경 프로그램 운영
혁신리더(창업): 백민경 씨 – 친환경 비누 및 편의 물품 창업
상생리더(협력): 오미영 씨 – 청년 정책 제안
창의리더(문화): 조세웅 씨 – 어린이 뮤지컬 및 범죄예방 캠페인
이어진 ‘청·바·지’ 토크 프로그램에서는 김철우 군수와 청년들이 지역 일자리, 주거, 문화 공간, 창업 지원 등 현실적 문제를 진솔하게 나누며 보성의 미래를 함께 그려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윤원기 청년 대표가 열선루의 상징성을 되살린 ‘청년의 장계(狀啓)’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깊은 울림을 전했다.
명사초청 토크콘서트에서는 방송인 노홍철 씨가 ‘하고 싶은 걸, 여기서 다 해!’를 주제로 청년들과 유쾌한 대화를 나눴고, 축제 마지막 날에는 웹툰 작가 윤태호 씨가 ‘미생에서 완생으로, 나의 완생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청년들에게 도전과 성장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 외에도 윤하, 체리필터, 나태주, 나영, 던, 루피 등 인기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함께 방과 후 페스티벌, 다문화가족 장기자랑, 청소년 문화공연, 온라인 이순신 퀴즈대회 등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하상우 다청년페스티벌 추진위원장은 “올해 행사는 열선루라는 역사 공간에서 청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의 미래를 그린 뜻깊은 시도였다”며 “청년의 결의와 이순신 정신이 맞닿은 세대 통합형 축제로 발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