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산문화재단, 생활문화축제 <달리는 동아리> 성료
  • 이종수
  • 등록 2025-10-27 18:35:25

기사수정
  • -시민과 함께 만드는 생활문화의 장, 다양한 공연과 체험으로 큰 호응

[뉴스21 통신=이종수 ]


(재)아산문화재단(이사장 오세현)은 지난 10월 25일(토) 아산문화공원 잔디광장에서 열린 ‘생활문화 동아리 축제 <달리는 동아리>’가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산시 생활문화 동아리들이 한자리에 모여 일상 속 문화예술 향유를 확산하고, 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생활문화 공동체의 의미를 되새기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천안·당진 지역의 생활문화 동아리도 함께 참여하여 지역 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넓혔다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공연 무대에는 ▲행복한동행예술단 ▲흥도고난타 ▲솔뫼예술단 ▲아산팬플룻앙상블 ▲나래앙상블 ▲식스다이아 ▲렛츠치어(당진) ▲셋잇단음표(천안) 등 26여 개의 동아리가 참여해 국악, 클래식, 밴드, 댄스 등 다채로운 장르의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동아리 합동공연’은 생활문화 동아리들이 함께 만들어낸 협업 무대로 큰 감동을 전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가죽공예, ▲팬플룻 제작, ▲한지 제기 만들기,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9개의 체험 부스가 운영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생활문화의 즐거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이와 함께 행사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찾기 이벤트’, ‘360도 카메라’, ‘삐에로 풍선아트’가 진행되어 가족 단위 방문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아산문화재단 관계자는 “생활문화 동아리들이 갈고닦은 실력을 시민들과 나누며, 지역 간 문화 네트워크를 확장한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문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아산문화재단은 ‘장애 예술인들의 작품을 한복으로 수놓아 재탄생시킨 <에이블 아트 장애 예술 한복 패션쇼 & 명화 한복 패션쇼>’가 11월 2일 은행나무길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르포>어둠의 시대, 동네에서 발견한 '참된 교회' [뉴스21 통신=홍판곤 ]한국 사회에서 기독교는 여전히 냉소와 비판의 대상이 되고 있다. '교회다운 교회'를 찾기 어렵다는 말도 흔하다. 그러나 기자가 살고 있는 의왕시에서, 조용하지만 단단하게 지역을 밝히는 공동체를 만났다.예배당 없이 학교 체육관에서 예배를 드리는 의왕우리교회(담임목사 온기섭)가 바로 그곳이다. 의왕우리.
  2. 공무원 사칭 사기 기승… 제천·단양서 연이어 발생 “각별한 주의 필요” 최근 충북 지역에서 공무원 사칭 사기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자영업자와 납품업체들의 주위가 요구되고 있다.최근에는 제천시에 이어 단양군에서도 군청 재무과로 속인 전화금융사기가 실제로 시도됐다.단양군의 한 환경업체 직원 A 씨는 지난 12일, 모르는 번호로부터 부재중 전화를 받은 뒤 다시 연락했다. 상대방은 자신을 “재무과 직...
  3.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ㅂㄴ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반구1동 마을교육협의회는 11월 12일(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동네 한바퀴 돌고돌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반구1동의 대표 명소와 전통시장을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에는 인애어린이집, 파랑새생태유치원, 햇살지역아동센터, 나토얀태권도...
  4. 뉴스21, 경기북부 10개 시·군·구,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골목시장 디지털 전환 추진 뉴스21이 의정부, 포천, 양주, 동두천시와 협력해 골목시장과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이번 사업은 K-문화 확산에 따른 외국인 관광객 결제 수요 증가와 지역 상권 경쟁력 강화를 동시에 겨냥한 전략이다.핵심 사업은 시장 내 점포에 모바일 결제를 지원하는 스마트 키오스크를 보급하는 것이다.키오스크에.
  5. 북구 농소1동 통장회, '줍깅데이' 환경정화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통장회는 14일 박상진호수공원에서 '줍깅데이'를 열어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등이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6. 북구보건소, 음주폐해 예방의 달 절주·금연 캠페인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보건소는 11월 음주폐해 예방의 달을 맞아 14일 양정생활체육공원과 오치골공원에서 절주·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7. 고양시, 오는 16일 ‘2025 손기정 평화마라톤대회’.. 제2자유로 교통통제 [뉴스21 통신=추현욱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16일 ‘2025.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라 고양시 주요 도로 교통통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11일 밝혔다.‘2025년 손기정평화마라톤대회’는 광복80주년 정부 기념사업으로 손기정기념재단과 스포티비뉴스에서 주최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고양특...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