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참여형 음악감상 프로그램 ‘뮤직 토크 살롱’을 11월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40세 이상 음악 애호가를 대상으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함께 듣고 음악에 얽힌 추억과 감정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가 이끄는 강의형 수업이 아니라, 참여자들이 주인공이 돼 서로의 음악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형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 운영 당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11월 23일과 30일 두 차례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지금, 즐겨 듣는 음악(23일) ▲오래전, 즐겨 들었던 음악(30일)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자신의 ‘최애 음악’을 소개하고, 타인의 음악을 함께 감상하며 음악적 소양과 공감대를 넓히는 시간을 갖게 된다.
‘음악’이라는 공통 관심사로 세대와 시대를 아우르는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음악도서관 누리집(www.uilib.go.kr/music) 또는 인스타그램(@musiclib_of_ujb)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10월 31일 오전 10시부터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문의는 음악도서관팀(031-828-4853)에 하면 된다.
음악도서관 관계자는 “음악도서관은 다채로운 음악감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문화 거점(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뮤직 토크 살롱’을 통해 음악을 매개로 세대 간 공감과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