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의회, 제307회 임시회 폐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의회가 28일 제30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9일간의 일정을 모두 끝마쳤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 이도형 의원은 5분 자유발언에서 "기업을 힘들게 하는 전기요금, 절감방법은 있다" 전기요금제 진단·신청 지원 컨설팅사업 및 역률개선사업 추진을 제안했다.
송기순 의원은 "소싸움대회 중단에 따른 싸움소 사육농가 대책 마련을 촉구하며"를 통해 사육농가 보상 및 전환지원 규정 마련 등을 역설했다.
정읍시의회 황혜숙,이도형,송기순,고성환의원이 5분 자유 발언을 하고있다.
고성환 의원은 "인구 감소를 막기 위한 정읍시 교육의 미래상"을 통해 교육예산을 미취학 아동에게 집중하는 것이 인구감소를 막는 가장 빠른 지름길임을 강조했다.
안건심의는 2025년 하반기 주요사업장 현장방문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채택하였으며, 자치행정위원회(위원장 김석환) 소관으로 황혜숙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 지원 조례안", 오승현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저장강박 의심가구 지원 조례안 , 한선미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이만재·이복형 의원이 공동발의한 정읍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11건에 대하여 가결했다.
이와함께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오명제) 소관으로 고경윤·이상길 의원이 공동발의한 정읍시 도시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향경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목재의 지속가능한 이용에 관한 조례안, 한선미 의원이 발의한 정읍시 이동노동자 복리 증진을 위한 지원 조례안,및 정읍시 산불방지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15건에 대하여 가결했다.
이어, 황혜숙 의원의 대표 발의로 『농지 임대차 합리화를 위한 ‘농지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원안채택하고 임시회를 마무리 했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