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양섬 그라운드골프장 준공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시장 이충우)는 중앙동 양섬 체육공원 내에 시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양섬 그라운드골프장 전용 구장을 준공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양섬 그라운드골프장은 남한강 수변구역 내 기존 야구장과 함께 새롭게 마련된 생활체육 시설로, 총면적 4,300㎡ 규모에 8홀 경기장, 연습구장, 휴게실, 광장, 공원형 체육시설 등이 들어섰다. 여주시는 이를 통해 시민의 생활체육 참여 기회를 넓히고, 한강변을 활용한 친수형 여가공간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골프 동호인들은 기존 야구장 잔디를 임시로 빌려 사용하는 등 불편을 겪어왔으나, 이번 전용구장 준공으로 시간 제약 없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돼 시민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여주시, 양섬 그라운드골프장 준공 (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는 이번 사업 추진 과정에서 환경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왔으며, 남한강 자연환경을 훼손하지 않으면서도 시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 조성에 중점을 뒀다.
이충우 시장은 “양섬 그라운드골프장은 시민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생활체육시설로, 고령층 건강증진과 가족단위 여가활동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지역 상권과 연계해 관광, 일자리 창출 등 다방면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여주시는 이번 준공을 계기로 양섬 체육공원을 오학 파크골프장, 테니스장 확충 등과 연계해 지역 내 생활체육 인프라를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中 대형 매체들, 韓 골프장 인력난 해결사로 '위두(WIDU)' 집중 조명
[서울=서민철 기자]최근 경주 APEC을 기점으로 한중 관계가 급속한 해빙 무드를 타고 있는 가운데, 중국 주요 관영 매체들이 한국의 골프 산업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나선 한국 기업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지난 11월 11일, 차이나닷컴과 CCTV 등 중국 유력 언론들은 한국의 지자체 및 관련 협회와 협력하여 중국 골프장 캐디 인력을 한국...
[인사] 아시아경제
◇ 뉴욕특파원 내정▲ 편집국 경제금융부 차장 황윤주◇ 해외 연수특파원 내정▲ 편집국 기획취재부 기자 전진영
[인사] CJ그룹
<신임 경영리더(임원) 승진자>◇ CJ제일제당△김성호 신승훈 임건호 장나윤 정준영 정효진 최윤석 한지호◇ CJ대한통운△강용준 고영호 김수현 김정태 박진영 이기상 정인지◇ CJ올리브영△김도영 김수주 설동민 염지혜 유아영 이은애 박성건◇ CJ ENM(엔터부문)△김지영 여상곤 이양기◇ CJ ENM(커머스부문)△박희정 서진욱 한지은◇ 4DPLE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