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충남도교육청, 노사 한마음으로 희망나눔 실천 - 논산 정신지체장애인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펼쳐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06-20 10:31:33
기사수정


▲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장면


충남도교육청 노사가 한마음으로 정신지체장애인 가정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에 나섰다.

 

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지난 17일 한국공무원노동조합연맹, 충남교육기관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구춘송)과 인사혁신처, 소속 직원들과 함께 논산지역 정신지체장애인 가정의 노후 시설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봉사단 40여명은 노후 된 시설에서 불편하게 생활하는 정신지체장애인의 집을 방문해 차양(햇빛가리개)시공, 외벽도색, 천정교체, 방 도배, 배수로정비, 실내·외 환경정리 등 주거환경을 개선시켰다. 또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구춘송 위원장은 2006년부터 노사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으며,“손 씨와 그 가족에게 다가올 장마철을 무탈하게 보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을 개선할 수 있어 기쁘다쾌적한 가정환경에서 건강하게 꿈을 이루는 보금자리가 되길 바라고, 희망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더 도울 수 있도록 찾아 보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정황 총무과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노사 상생의 문화를 구축하면서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노사합동 자선 봉사활동이 모든 기관에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8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포토뉴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