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청소년시설 ‘펀그라운드 진접’이 2025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성평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국 569개 청소년수련시설을 대상으로 공공성, 전문성, 안정성 등 운영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로, 펀그라운드 진접은 32개 세부 지표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청소년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 구성, 현대적 공간 조성, 안정적인 운영 체계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최우수기관 현판과 포상금 100만 원이 수여되며, 시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구리문화재단, ‘구리시 생활 문화지도’ 제작·배포
구리문화재단은 경기문화재단 지원으로 추진한 「2025 경기 생활문화플랫폼 ‘Guri:View 구리뷰’」 사업의 일환으로, 구리시 생활 문화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구리시 생활 문화지도’를 제작해 지난 1월 12일부터 배포했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구리시 생활 문화 활성화를 목표로, 산발적으로 운영되던 생활 문화 동호..
구리시 동구동 행정복지센터, 전 직원 청렴 실천 결의 다져
구리시(시장 백경현) 동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건영)는 1월 13일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이번 청렴 실천 결의문 낭독은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주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발적 실천 의지를 다짐하고자 마련.
포천시농업재단, 2026년 농촌융복합 교류 체험 지원 사업 추진
포천시농업재단은 13일 체험농가의 농외소득 창출과 농촌 체험 활성화를 위해 ‘2026년 농촌융복합 교류 체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농촌이 보유한 자연·문화·농업 자원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체험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포천시, 중소기업 자금난 해소 위한 특례보증 지원 확대
포천시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를 위한 특례보증 지원 실적이 최근 크게 증가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특례보증은 완화된 심사 기준을 적용해 기업당 최대 3억 원까지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로,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은 이를 활용해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경영 안정과 재기 기반 마련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포천시는 2024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