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주비부동산 영상캡쳐
제주시는 지역 주민과 정착주민 간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고,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2026 정착주민과 함께하는 공동체 활성화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1개 공동체당 최대 150만 원을 지원하며, 전체 사업비의 90%를 보조하고 나머지 10%는 단체 자부담으로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대상 활동은 주민 간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제주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생활 참여 프로그램, 공감대 형성 및 공동체 의식 제고 사업, 자원봉사와 재능기부 사업, 귀농·귀촌 마을 화합 프로그램 등 폭넓게 마련되어 있다.
신청 자격은 읍·면·동 정착주민지원협의회, 귀농·귀촌협의회, 마을회 등 정착지원 관련 활동과 사업 추진 역량을 갖춘 10인 이상의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로, 구성원 중 정착주민 비율이 50% 이상이어야 한다. 여기서 정착주민이란 제주특별자치도로 이주하여 주민등록을 한 지 5년이 경과하지 않은 사람을 의미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제주시 누리집 고시·공고를 확인한 뒤, 관련 서류를 준비해 제주시 마을활력과(☎728-2921)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제주시는 제출된 신청서를 자체 심사와 지방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최종 지원 대상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승환 마을활력과장은 “정착주민이 주도하는 주민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과 정착주민 간 상호 이해가 깊어지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 연대가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천구, 한국자산관리공사와 목동운동장·유수지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16일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목동운동장·유수지 일대 통합개발(목동MICE)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협약식은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부문 총괄이사를 비롯해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천구는 통합개발 1단계인 구유지 활용 사업..
강서구, 더와이즈치과병원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16일(금) 화곡동 더와이즈치과병원(대표원장 임세웅)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이날 강서구청장실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임세웅 대표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서구는 기탁받은 성금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홀몸어...
설 앞두고 1인당 50만원 지급…지방자치단체 민생안정지원금 확대
설을 앞두고 일부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경제 회복과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에 나섰다. 충북 괴산군은 오는 19일부터 군민 1인당 50만 원씩 지원금을 지급한다. 2025년 12월 31일 기준 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19일부터 2월 27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진행된다.초기 혼잡을 ..
거창군, 토익시험장 유치로 교육도시 위상 강화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이 토익시험장을 유치하며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군은 2026년부터 거창대성고등학교를 토익시험장으로 운영함에 따라, 관내 학생과 군민은 물론 인근 지역 수험생들도 거창에서 편리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는 교육 환경이 마련됐다고 16일 밝혔다. 첫 토익시험은 2월 8일에 시행될 예정이며,...
광주 남구, 학교급식 친환경 식재료 공급업체 모집
[뉴스21통신 박태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일선 학교에 친환경 급식 식재료를 공급하는 남구 학교급식지원센터에 각종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남구 학교급식지원센터 친환경 식재료 공급업체 모집 신청서 접수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남구는 공개 모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