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도계 장례식장_삼척시 제공
삼척시 도계장례식장이 최근 대대적인 환경개선 사업을 마무리하며, 이용객 중심의 현대적 시설로 새롭게 태어났다고 밝혔다. 이번 개선 사업은 이용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됐으며, 그동안 노후화된 시설로 인해 겪었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시설 전반을 정비하고, 특히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와 유가족들을 위해 승강기를 신설하는 등 접근성과 안전성을 크게 강화했다.
앞서 지난 상반기(2월~4월)에는 슬픔에 잠긴 유가족들이 보다 안락하게 마음을 추스를 수 있도록 유족 상담실을 아늑하게 개선했으며, 현장 근무 인력의 근무 환경 향상을 위해 직원 휴게실을 리모델링하는 등 눈에 잘 띄지 않는 곳까지 세심하게 개보수를 완료함으로써, 안정적 운영 기반을 갖추는 데 주력했다.
이러한 시설 개선은 단순한 외관과 편의성 개선을 넘어, 이용객의 경험과 심리적 안정을 동시에 고려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올해 삼척시는 이러한 개선을 바탕으로 총 4억 8,7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추가적인 시설 현대화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위생과 직결되는 조리 시설을 전면 교체하고, 장례 의례의 핵심 공간인 분향실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정비해, 단순한 장례 시설을 넘어 유가족의 슬픔을 위로하고 고인의 마지막을 정성껏 배웅할 수 있는 품격 있는 공간으로 완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25년이 노후 시설의 안전과 이용 편의성을 확보하는 해였다면, 2026년은 위생과 격식을 갖춘 고품격 장례 공간을 완성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도계장례식장이 단순한 장례 시설을 넘어 유가족의 마음을 보듬고, 지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장례 서비스 제공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천구, 한국자산관리공사와 목동운동장·유수지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16일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목동운동장·유수지 일대 통합개발(목동MICE)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 협약식은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한국자산관리공사 공공개발부문 총괄이사를 비롯해 관계자 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천구는 통합개발 1단계인 구유지 활용 사업..
강서구, 더와이즈치과병원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 기탁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16일(금) 화곡동 더와이즈치과병원(대표원장 임세웅)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1천만 원을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이날 강서구청장실에서 진교훈 구청장과 임세웅 대표원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서구는 기탁받은 성금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홀몸어...
설 앞두고 1인당 50만원 지급…지방자치단체 민생안정지원금 확대
설을 앞두고 일부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경제 회복과 주민 생활 안정을 위해 민생안정지원금 지급에 나섰다. 충북 괴산군은 오는 19일부터 군민 1인당 50만 원씩 지원금을 지급한다. 2025년 12월 31일 기준 군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군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접수는 19일부터 2월 27일까지 읍·면사무소에서 진행된다.초기 혼잡을 ..
거창군, 토익시험장 유치로 교육도시 위상 강화
[뉴스21 통신=김희백 ] 거창군이 토익시험장을 유치하며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군은 2026년부터 거창대성고등학교를 토익시험장으로 운영함에 따라, 관내 학생과 군민은 물론 인근 지역 수험생들도 거창에서 편리하게 시험을 치를 수 있는 교육 환경이 마련됐다고 16일 밝혔다. 첫 토익시험은 2월 8일에 시행될 예정이며,...
광주 남구, 학교급식 친환경 식재료 공급업체 모집
[뉴스21통신 박태호 기자]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관내 일선 학교에 친환경 급식 식재료를 공급하는 남구 학교급식지원센터에 각종 식재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12일 남구에 따르면 남구 학교급식지원센터 친환경 식재료 공급업체 모집 신청서 접수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남구는 공개 모집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