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기북부병무지청,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 대상·금상·해외우수작 등 총 37작품시상 김한구
  • 기사등록 2016-07-01 20:42:47
기사수정

경기북부병무지청은  1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제6회 어린이 그림·글짓기 공모전에 입상한 학생과 부모를 초청,대상·금상·해외우수작 등 총 37작품시상식을 개최했다.


공모전은 튼튼한 대한민국 그 시작은 나라사랑하는 작은 마음에서이라는 주제로 4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 초등학교 3~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전국에서 12,234점(경기북부지역은 796점)의 작품과 해외의 한인학생의 작품 388건이 접수됐었다.


시상은 대상, 금상, 해외우수작 등 총 37작품의 입상작에 대하여 이루어졌으며, 그 중 글짓기 부분에 경기북부지역 조종초등학교(가평군 소재) 6학년 김나영 어린이가 은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햇다.


나라를 위한 영웅들 이라는 제목으로 수상한 김나영 어린이는 우리의 영웅 군인, 나의 영웅 우리 아빠, 나의 영웅이 이렇게 가까이에 있을 줄 몰랐다”라고 글을 쓰게된 배경을 설명하기도 했다.


경기북부병무지청 관계자는 시상식과 병행한 캘리그라피 체험, 마술쇼 등의 다양한 사전 행사가 어린이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는 자리가 됐으며,우수작은 정부 大田청사를 시작으로 다중 집합장소와 입영문화제 등 주요행사 시 전시를 통해 병역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나라사랑하는 어린이의 마음을 국민과 공유할 계획 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2905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