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환경과학원-과학수사연구원 협력, 환경과학수사 수준 높인다 - 국립환경과학원, 국립과학수사연구원과 11월 28일 업무협약 - 환경오염 사고나 분쟁 발생 시 과학적인 법적 결론 제시 능력 등 연구 역량… 김흥식 본부장
  • 기사등록 2016-11-28 10:24:24
기사수정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원장 박진원)은 환경과학수사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원장 최영식)과 인천시 서구 국립환경과학원에서 11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법과학, 이공학 분야 등에서 첨단장비를 이용한 분석감정 기법으로 과학 수사를 주도해 온 기관이며, 이번에 처음으로 환경 분야의 업무 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과학수사에 관한 경험과 기술 등을 공유하고, 환경오염원 추적과 증거물 인정 기법 연구에 대한 공동 연구와 인적 교류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극미량 분석과 동위원소 분석기법 관련 지식을 공유해 기술력 발전을 위한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환경과학수사연구회 운영과 공동 연구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연구 인력의 전문성을 확대하기 위해 필요할 경우 인력을 교류하고, 정보 이용과 장비시설의 공동 활용을 강화할 예정이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경험과 기술력을 교류함으로써 환경오염 사고나 분쟁이 발생할 때 과학적인 법적 결론 제시 능력 등 연구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최종우 국립환경과학원 환경측정분석센터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환경과학수사 연구가 복잡한 환경오염 문제의 원인파악에 실마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환경 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지원과 개방공유소통협력을 추구하는 정부3.0 취지에 따른 부처 간 협업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5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도담소를 아시나요..경기도의 열려 있는 소통행정
  •  기사 이미지 7호선 전철 고장 ..대혼란
  •  기사 이미지 의정부의 청소년 워킹구룹 1단계 마무리로 2단계 도약 준비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