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만화’로 특화한 ‘카페’같은 도서관 - 부천시, 오정어울마당 내 오정도서관 4월 개관 주정비
  • 기사등록 2017-03-17 17:29:34
기사수정


▲ 부천시 오정동에 카페같은 도서관이 4월29일 문을 연다(부천시 제공)



부천시 오정동에 ‘카페처럼 아늑한’ 오정도서관이 4월 29일 문을 연다.


‘카페, 만화’콘셉트의 특색 있는 분위기로 문을 열 오정도서관은 오정어울마당(舊 오정구청) 안에 지상2층, 지하1층, 2,305㎡의 규모로 조성됐다. 


지상 1층은 종합자료실로 ▴다락방 콘셉트의 큐빅공간 ▴월간잡지 하우스 ▴창가 노트북석 등 다양한 열람공간을 카페처럼 아늑한 공간으로 마련한다. 또 4~6명이 이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 4개실을 만들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지상 2층에는 아동(유아)자료실과 만화자료실이 들어선다. 유아자료실은 온돌바닥과 수유실을 갖춰 아기와 부모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만화자료실은 ▴만화작가의 방 ▴웹툰 전용 태블릿PC 코너 ▴우수만화 수상작 코너 ▴학습만화 코너 등 다양한 주제를 골목길 콘셉트로 구성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다. 


지하에는 96석의 열람실이 들어선다. 오랜 시간 학습하는 이용자를 위해 물품 보관 사물함과 휴게코너를 갖춰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현재 내부공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4월 10일 준공 예정이다. 가구와 장서배치 등 3주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4월 29일 시민에게 개방하게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3979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월명호수, 모든 시민의 힐링 명소로 재탄생하
  •  기사 이미지 예산군청소년수련관, 예산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우수급식소 선정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임업 산림 공익기능증진 임업인 교육 실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