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년 아이디어 반짝, 지역 사회적경제도 반짝 - 청년사회적기업가 육성 팀창업 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 젊은 아이디어로 지역 내 사회문제 해결 및 일자리 창출 기대 양인현
  • 기사등록 2017-04-05 16:10:02
기사수정




동대문구가 이달 15일까지 사회적경제를 선도할 청년기업가를 육성하기 위해 ‘동대문구 팀창업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


동대문구 팀창업 아카데미는 지역을 기반으로 한 사회혁신서비스 사업 모델을 보유한 관내 대학생, 청년 예비 창업팀 또는 사업 개시 기간이 1년 미만인 팀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역문제를 보면 일자리가 보인다는 생각을 바탕으로 교육, 문화, 여성, 돌봄, 노인 등 사회혁신서비스에 대한 남다른 비전을 가진 예비 청년 사업가를 지원한다는 목표다.


구는 5월~11월 7개월 간 협업적 문제해결 역량강화, 팀 기업가로서 자기성찰, 해외 글로벌 팀 기업가 연수 등 팀 훈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15일까지 인터넷 사이트(http://goo.gl/forms/yl6bNW6AWPTwhvLb2)에서 희망자를 모집하며 팀창업 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구청 사회적기업 담당자(2127-4927)를 통해 알 수 있다.


이번 사업에는 동대문구, 동대문구사회적경제사업단, 동대문구사회적경제네트워크 경희대학교 창업보육센터, HBM협동조합경영연구소, 빌라노주식회가 등이 공동참여해 훈련 과정을 운영한다.


구는 이번 팀창업 아카데미가 동대문구 내 기업, 대학, 중간지원조직과의 협력을 통해 청년기업가를 양성하고 관내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지역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동대문구사회적경제사업단 관계자는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진 청년들을 지원하는 것이 청년 일자리 창출의 출발점”이라며 “이제는 사회적경제를 통해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지닌 청년 기업가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같은 다양한 일자리가 필요한 시대”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406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  기사 이미지 북 농업용 주요 저수지 수면 면적, 지난해보다 증가
  •  기사 이미지 [인사] 문화재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