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시-갤럭시아에스엠, 장애인선수 채용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이 고용 매칭 -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 할 수 있는 환경 구축 김명석
  • 기사등록 2017-12-04 17:39:45
기사수정


▲ 유정복 인천시장이 기업체와 인천장애인체육선수 고용업무 협약체결 후 관계자들과 체결을 축하 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광역시 제공)



인천시는 4일 장애인체육선수의 기업체 고용을 통한 경제적 안정으로 장애인체육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주)갤럭시아에스엠과 장애인선수 채용 및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갤럭시아에스엠은 효성그룹 계열사로 스포츠방송권,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매니지먼트를 하는 업체이다. 손연재, 추신수, 심석희, 차준환 등의 유명 선수들을 소속선수로 관리하고 있다. 한국장애인문화 스포츠육성센터를 운영하며 장애인엘리트 선수들을 체계적 관리 및 지도하고 경제적 안정을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이 고용을 매칭하여 선수들이 운동에만 전념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일을 하고 있다.


이날 협약으로 인천장애인체육회 오상미(청각-육상), 허윤정(지체-배드민턴) 선수가 주)인코스파트너스와 근로계약을 체결한다.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앞으로 한달에 2명씩, 일년동안 24명을 채용하게 할 예정이다. 약2억3천여만원의 경제적 효과와 장애인선수들의 최대 고충인 일자리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아에스엠 이승목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장애인스포츠를 체육 분야로 인식하는 것이 아니라, 복지 정책으로 인식하여 사회적 분위기 및 인식을 변화시키고 장애인스포츠 저변확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 고 소감을 밝혔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협약은 장애인선수, 기업체 모두가 상생하고 공존하는 일로 장애인선수들의 일자리 문제에 대해 기업체들과 함께 노력하여 장애인체육선수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565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